공생청소년센터의 또다른 가족, 현지 자원봉사자들
작성일 :  2024-01-30 00:00
이름 :  goodhands E-Mail
 2▲(사진1) 자원봉사자 단체사진.jpg  
폰트확대 폰트축소

 

 

 

공생청소년센터의 또다른 가족, 현지 자원봉사자들

 

라오스 지부 | 윤정연 단원

 

   

   

2▲(사진1) 자원봉사자 단체사진.jpg

▲자원봉사단 단체사진

 

 라오스의 번의 수확기를 지나 공생청소년센터에 파견된 9달이 넘었습니다. 공생청소년센터의 학생들은 조금씩 성장해 나가고 있으며 9달이 지금, 저는 변화들을 실감하고 있습니다. 처음 영어문법을 어려워하던 학생들도 센터 교실에서 공부하며 영어 실력과 자신감이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센터 독서교실 학생들은 매주 다양한 독서활동과 발표를 통해 문해력과 표현력이 향상되었습니다. 이러한 성장의 중심에는 지구촌 공생회의 다른 식구들, 현지 자원봉사자들이 있습니다.  

 

2▲(사진2) 자원봉사자 회의.jpg

▲자원봉사단 회의

  

 현재 공생청소년센터에는 영어교실 9, 독서교실 1, 컴퓨터교실 1, 11인의 자원봉사자 교사진이 수업 진행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자원봉사자들은 좋은 수업을 준비하기 위해 학기마다 회의를 통해 수업 계획과 결과를 공유하고 이에 대한 피드백을 주고받는 시간을 갖습니다.  처음에는 학생들을 가르치는 것이 어색하기도 하고 자신이 없기도 하지만 자원봉사자들은 학생들과 함께 성장하며 개개인의 역량을 키우고 있습니다. 

 

2▲(사진3) 독서교실 활동.jpg

▲독서교실 야외활동

 

 2▲(사진4) 독서교실 수업.jpg

▲독서교실 수업

 

  자원봉사자 중에는 지구촌 공생회와 오랜 인연을 지어가고 있는 이들도 있습니다. 독서교실 교사 띠아 2011 초등학교 3학년 처음 센터 영어교실 등록을 시작으로 어느덧 12년이 넘게 공생청소년센터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띠아는 이전 독서교실 수강생이었으며, 현재는 독서교실의 선생님이 되어 공생청소년센터에서 얻은 지식들을 학생들에게 나누어 주고 있습니다. 띠아 외에도 공생청소년센터의 많은 학생들이 센터의 자원봉사자로 성장하여 센터에서 쌓은 지식을 지역사회에 환원하고 있습니다. 

 

독서교실 교사 띠아: "12년간 공생청소년센터를 다니며 센터에 깊은 애정을 갖게 되었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 학생들을 가르칠 있어 행복합니다. 센터는 저에게 2 집과 같은 공간입니다."

 

2▲(사진5) 직원 및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프로그램.jpg

▲역량강화 프로그램에 참석한 직원 및 자원봉사단

  

2▲(사진6) 분기특강 프로그램.jpg

▲분기특강 프로그램

  

 자원봉사자들은 센터 교실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굿핸즈 마켓페어, 역량강화 프로그램, 분기특강 프로그램 등에 참여하며 다양한 분야의 경험과 지식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특히 분기특강 프로그램은 학교 정규수업에 포함되어 있지 않은 성교육, 아동권리 등의 다채로운 주제로 진행되어 지역 학생들이 더욱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얻을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생청소년센터는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에게 양질의 교육과 의미있는 경험을 제공할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문의. 해외사업팀 정연호 팀장

TEL. 02-3409-0303

 

 

 

제목을 입력해주세요_-001 (1) (2).png

 

 

 

 

 

 


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