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생청소년센터 4학기 종강식, 소규모 연말행사가 열렸습니다.
작성일 :  2021-01-08 00:00
이름 :  goodhands E-Mail
 BBSFILEbusiness1.jpg  
폰트확대 폰트축소

 

 

 

공생청소년센터 4학기 종강식, 소규모 연말 행사가 열렸습니다.

 

  

라오스 지부 | 프로젝트 매니저 서아네스

 

 

오스 공생청소년센터는 매 학기 종료되는 3,6,9,12월에 종강식을 진행합니다. 이번 12월 20일에 진행된 종강식은 매년 말이면 열리는 연말 행사와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2학기를 수강하지 못하고, 2020년에는 제대로 된 종강식을 한 번도 하지 못해 섭섭해하는 학생들을 위해 이번 연말 행사 때 특별한 선물을 준비해서 전달했습니다. 보통 연말 행사는 학부모와 학생들의 가족들도 참여하여 학생들이 준비한 율동,노래,연극 등을 관람하는 시간을 갖지만 이번에는 코로나로 인한 정부 규제를 따르고자 소규모로 진행하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각 영어교실 반 마다 자원활동가 교사들이 직접 액티비티와 게임을 준비하고 자율적으로 진행하도록 하였습니다.

 

라_1.jpg

▲액티비티 게임에 참여하는 영어 2, 3

영어 2반과 3반이 함께 그룹을 이루고 영어 1A반 1B반이 함께 그룹을 이루어서 더 많은 학생이 함께 액티비티와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자원활동가들이 자율적으로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매우 인상적이었던 것은 자원활동가들이 직접 논의해서 창의적이고 학생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프로그램을 자발적, 자율적으로 준비했다는 것입니다. 학생들이 영어 단어를 익히면서도 재미있게 게임을 하면서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보면서 마음이 아주 뿌듯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자원활동가들이 사비를 들여 1년 동안 가르친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선물을 준비하기도 했습니다.  이를 보면서 우리 공생청소년센터 자원활동가 교사들이 아이들을 생각하는 마음이 크며 본인의 업무에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열심히 임하고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라_2.png

▲영어 1반 학생들, 선물 받은 지구촌 공생회 티셔츠 입고 단체 사진

물론 이번 연말 행사가 소규모로 진행되기는 했지만 학생들에게 처음으로 특별한 선물을 제공할 수 있어서 저도 기분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지구촌공생회 로고가 적힌 티셔츠를 받아 든 학생들의 얼굴에 웃음꽃이 가득했습니다. 받자마자 신이 나서 화장실로 달려가 옷을 갈아입고 저에게 와서 자랑하듯 보여주는 아이들을 보니 의미있는 선물을 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 것에 감사했습니다. 다 함께 티셔츠를 입고 사진을 찍으면서 무언가 모두가 하나가 되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서로 옷을 갈아입은 모습을 보고 예쁘다고 칭찬을 해주고, 함께 웃으면서 하나가 된 우리를 볼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라는 어려운 상황을 함께 견뎌냈고, 그 안에서도 우리가 할 수 있는 것들을 조금씩 해나가면서 2020년의 말을 함께 축하하고 있는 우리의 모습을 보면서 다 같이 행복하게 행사를 치를 수 있었습니다.

 

라_3.jpg

▲라오스 지부 공생청소년센터현지 직원과 자원활동가 

최근 신규 자원활동가 4인이 지구촌공생회 라오스지부의 가족이 되면서 우리는 대가족이 됐습니다. 신규 자원활동가들 역시 차근차근 교사로서 역량을 강화하고 자신감을 키워서 본인들이 받은 수혜가 다른 학생들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할 것 입니다. 라오스 지부 공생청소년센터 수혜의 선순환 과정이 계속되도록 우리는 앞으로도 노력할 것입니다. 다가온 2021년 역시 기쁨,행복,사랑도 있고 또한 어려움, 시련, 역경도 있겠지만 이를 해쳐나가고 발전하는 우리가 계속해서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도 라오스 지부를 응원하고 지켜봐 주시길 바랍니다.

 

 

문의. 해외사업팀 한현숙 팀장

 

TEL. 02 3409 0303


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