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신문]지구촌공생회, 캄보디아 식수대 건립 프로젝트 진행
작성일 :  2021-03-10 00:00
이름 :  goodhands E-Mail
폰트확대 폰트축소

 

 

지구촌공생회, 캄보디아 식수대 건립 프로젝트 진행

 

 

금강신문 | 조용주 기자

 

 

지구촌공생회가 2004년부터 캄보디아에서 진행하고 있는 생명의 우물 프로젝트가 식수대 건립으로 새롭게 전환되었다.

 

새로 진행하는 식수사업은 미얀마에서 이미 전개하고 있는 물탱크 지원 방식을 적용해 식수대를 건립하는 것으로 모래와 흙, 미생물 등이 들어간 바이오샌드 필터를 함께 설치해 수질 관리가 용이하며, 양질의 식수 공급이 가능하다. 또 주기적인 관리를 진행할 경우 10년 이상 사용 가능하며, 빗물 저장 탱크가 있어 건기에도 이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식수대는 기존 우물에 비해 초기 비용이 많이 들지만, 학교 및 공공기관 중심으로 건립해 학생들이 학교에 있는 동안 식수대를 개방해 마을 주민 포함 최대 500여 명이 깨끗한 물을 언제든 이용할 수 있게 된다.

 

2020년 사마키 영주초등학교와 앙닐 법운화중고등학교 내 2기 건립을 시작으로 식수대 사업 2년 차에 접어든 지구촌공생회는 연내 7기 건립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후 여건이 되는대로 점차 규모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캄보디아 식수환경 개선을 위해 도움을 주고자 하는 개인, 사찰 단체는 지구촌공생회 온라인캠페인 또는 정기/일시 후원을 통해 동참할 수 있다. 

(02.3409.0303, https://box.donus.org/box/goodhands/cambodia-water) 


 

 

 

  기사보기  


글목록